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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크로소프트는 어떻게 성장했을까? 현재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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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IT김집사 2021. 8. 26. 15: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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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의 뿌리는 Popular Electronics 잡지의 표지에 상업적으로 이용 가능한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가 등장한 1975년까지 거슬러 올라간다. Altair 8800은 초보적인 시스템이었지만 가정용 컴퓨터의 시장을 개척했고 이러한 시스템에 사용할 소프트웨어에 대한 새로운 수요를 창출했습니다.

빌 게이츠와 그의 친구 폴 앨런은 그 가능성을 즉시 알아차렸다. 게이츠는 제조업체인 마이크로 인스트루먼트 앤 텔레메트리 시스템즈(MITS)에 연락하여 새 컴퓨터를 위한 프로그램을 만들겠다고 제안했다. Gates와 Allen은 BASIC(이후 메인프레임 프로그래밍 언어)을 위해 Altair와 함께 사용할 인터프리터를 만들었습니다.
MITS는 1975년에 게이츠와 앨런을 고용했다. 그러나 1976년까지 그들은 1981년에 설립한 신생 회사인 마이크로소프트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해야 했다. 그 회사는 1986년 3월에 상장했다.

 

1. 엄청난 초기성장

 

1975년 빌 게이츠와 폴 G. 시애틀에서 온 두 소년시절 친구인 앨런은 인기 메인프레임 컴퓨터 프로그래밍 언어인 베이직을 초기 개인용 컴퓨터(PC)인 알테어(Altair)에 사용하기 위해 개조했다. 얼마 지나지 않아 게이츠와 앨런은 마이크로컴퓨터와 소프트웨어라는 단어에서 이름을 따 마이크로소프트사를 설립했다.

 

그 후 몇 년 동안, 그들은 베이직과 다른 프로그래밍 언어를 발전시켰습니다. 1980년 IBM(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s Corporation)은 마이크로소프트에 자사의 첫 개인용 컴퓨터인 IBM PC에 필수적인 소프트웨어 또는 운영 체제를 생산해 줄 것을 요청했습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다른 회사의 운영 체제를 구입하여 수정하고 MS-DOS(Microsoft Disk Operating System)로 이름을 변경하였다. MS-DOS는 1981년 IBM PC와 함께 출시되었습니다.

그 후 대부분의 개인용 컴퓨터 제조업체는 MS-DOS를 운영 체제로 허가하여 Microsoft의 막대한 수익을 창출했습니다. MS-DOS는 1990년대 초까지 1억 개 이상의 프로그램 복사본을 판매했으며 1980년대 초에 교체된 CP/M과 이후 IBM OS/2와 같은 경쟁 운영 체제를 물리쳤습니다. 마

 

이크로소프트는 1990년에 출시된 세 번째 버전의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인 윈도우를 통해 운영체제에서 입지를 넓혔다. 1993년까지 윈도 3.0과 그 후속 버전은 매달 100만 장의 속도로 판매되었고 전세계 PC의 90%가 마이크로소프트 운영 체제에서 구동되었다. 1995년 MS-DOS를 윈도우와 완전히 통합하고 애플 컴퓨터의 맥 OS와 효과적으로 일치하는 윈도 95를 출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또한 워드 프로세싱과 스프레드시트 프로그램과 같은 생산성 소프트웨어 분야의 선두 주자가 되었으며, 이 과정에서 오랜 경쟁자인 Lotus와 WordPerfect를 앞질렀다.

 

2. 인터넷 익스플로어 등장

 

부분적으로 PC 소프트웨어의 놀라운 성공 때문에, 마이크로소프트는 네트워크 시스템과 인터넷의 상업적 가능성을 실현하는 데 느렸다. 1993년에 이 회사는 상이한 PC를 하나로 묶고 향상된 신뢰성과 네트워크 보안을 제공하는 획기적인 프로그램인 Windows NT를 출시했습니다.

처음에는 판매량이 실망스러웠지만, 1996년에 이르러서는 Windows NT가 PC 네트워킹의 유력한 표준으로 환영받으며 시장 점유율에서 Novell의 NetWare를 빠르게 앞질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새로운 벤처인 넷스케이프 커뮤니케이션즈가 월드 와이드 웹을 탐색하는 과정을 단순화하는 웹 브라우저 프로그램인 네비게이터를 도입하기 전까지 인터넷 소프트웨어로 전환하지 않았다. 물론 격렬한 변화 속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자체 브라우저인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빠르게 개발하여 무료로 만들었으며, 컴퓨터 제조업체와 인터넷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독점적으로 배포하도록 설득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움직였다.

 

 

 

3. 게임 및 휴대폰 시장 진출

 

2001년 마이크로소프트는 비디오 게임 시장에서 빠르게 2위를 차지한 전자 게임기 엑스박스를 출시했다. 2002년 콘솔용 광대역 게임 네트워크인 Xbox Live를 출시했다.

더 강력한 게임 콘솔인 Xbox 360은 2005년에 출시되었다. Xbox가 닌텐도 Wii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으로부터 강한 압력에 직면했던 치열한 경쟁 시장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수 년 동안 콘솔로부터 지속적인 이익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했다.

 

예를 들어, 2009년에 이 회사는 시장 점유율을 높이기 위해 Xbox 360 Elite의 가격을 최대 25% 인하했다. 2010년까지 Xbox 360은 미국 가정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게임기였다. 그러나 동시에 가격 인하는 마이크로소프트의 엔터테인먼트 및 장치 사업부(EDD)의 매출 6% 감소로 이어졌다. Xbox 360은 Xbox One이 2013년에 계승하였고, Xbox 시리즈 X와 Xbox 시리즈 S로 교체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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