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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엇이 애플을 성공으로 이끌었을까? 애플이 성공할수 있었던 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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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IT김집사 2021. 9. 14. 15:3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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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애플이 성공한 이유 >

여러분이 뉴욕의 붐비는 거리에 있든, 캐나다 시골지역을 운전하고 있든, 애플 로고는 분명합니다. 여러분이 아이폰이나 맥을 볼 때마다, 여러분은 그것이 누군가에 의해 만들어졌는지 즉시 알 수 있습니다.

애플은 기술 지배 이상의 것을 달성했다. 그 회사는 많은 사람들이 꿈꾸는 것, 즉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와 현재 지구상의 그 누구보다도 오래 지속될 유산을 가까스로 얻어냈다.

그러나 이러한 성공은 하룻밤 사이에 이루어지지 않으며 흉내내기가 어렵습니다. 그렇다면, 애플 소스의 비밀은 무엇일까요? 우리가 생각하는 것은 이렇습니다.

 

 

1. 첫번째 임무

애플은 우연히 성공을 거두지 못했다. 초창기부터, 그 회사는 세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려는 목표를 분명히 했다. The Balance Everyday에 실린 기사에 따르면, 유명한 마케팅 전문가이기도 한 Interbrand Pacific 설립자 David Andrew에 따르면, 애플의 첫 번째 임무는 다음과 같았습니다.

Apple은 모든 개인이 개인 컴퓨팅에 액세스할 수 있도록 하여 생각, 작업, 학습 및 커뮤니케이션 방식을 바꾸는 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그 회사는 오늘날까지 그 원칙을 고수해 왔다. 1997년 스티브 잡스가 "혁신이란 1000가지에 대해 거절하는 것"이라고 말했을 때 그것의 좁은 초점은 분명했다.


2009년 잡스가 병가를 냈을 때, 당시 CEO였던 팀 쿡은 이러한 생각을 되풀이했다. <The Balance Everyday>의 같은 기사에서 인용한 바와 같이 쿡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

우리는 수천 개의 프로젝트를 거절함으로써 우리에게 진정으로 중요하고 의미 있는 몇 가지 프로젝트에 집중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우리는 우리 그룹의 깊은 협력과 교차 공해(cross-pollation)를 믿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할 수 없는 방식으로 우리가 혁신할 수 있도록 합니다.

애플이 다른 어떤 작업도 다시 하지 않더라도, 여러분이 손에 쥘 수 있는 장치를 가지고 어디에서나 인터넷에 액세스할 수 있다는 사실은 그 임무가 완수되었음을 의미합니다.

애플은 세계에 어떻게 영향을 미치기를 원하는지 알고 있기 때문에, 제품, 전략, 그리고 그 밖의 모든 것을 만드는 것이 훨씬 더 쉽다.


2. 타인의 혁신에 대한 세부 조정

애플은 자신이 유명해진 많은 핵심 제품들을 엄격하게 발명하지 않았다. 예를 들어, 인터넷은 최초의 아이폰보다 훨씬 이전부터 휴대폰에 존재했다. 그리고 LG와 같은 회사들도 그 전에 터치스크린 기기를 선보였다.

 성공적인 제품을 만드는 것이 항상 100% 독창적인 아이디어에서 비롯될 필요는 없습니다. 물론, 애플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을 생각한 첫 번째 회사는 아니었다. 그러나 이 회사가 한 일은 이러한 제품들을 시장 소비에 맞게 미세 조정한 것이다.

애플이 다른 회사들과 구별되는 것은 다른 아이디어를 취해서 더 낫게 만드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는다는 것이다. 쿡은 2015년 패스트 컴퍼니와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는 MP3 플레이어나 태블릿에 처음 있는 것도 아니었고, 스마트폰에도 처음 있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거의 틀림없이 최초의 현대식 스마트폰이었고, 가장 중요한 최초의 현대식 스마트워치가 될 것이다.

애플이 채택한 사고방식 또한 지속적으로 자사 제품을 개선하는 데 필수적이다. 만약 회사가 너무 두려워 기존 아이디어를 개발하지 못했다면, 우리는 현재의 기능을 갖춘 아이폰과 맥을 보유하지 못했을 것입니다.

3. 고객 체험

애플의 성공은 제품을 넘어선다.

요즘 기술 분야의 경쟁이 얼마나 치열한지 고려해 볼 때, 화려한 스마트폰이나 컴퓨터를 갖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다. 애플이 뛰어난 또 다른 분야는 사용자 경험과 고객 서비스이다.

그 회사의 제품은 당신이 한 손에 꼽을 수 있는 것보다 더 많은 기능을 가지고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것들은 사용하기 쉽다. iPhone이나 Mac을 처음 켜면 가장 먼저 눈에 띄는 것 중 하나는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입니다.

제품의 기능 외에도, 애플은 정기적인 업데이트도 출시한다. 이와 같이, 수년 전에 출시된 제품들도 계속해서 잘 작동하고 있다. 이러한 수명은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 맥 또는 다른 애플 제품을 사는 것을 장기적인 투자로 보고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애플은 또한 사람들이 어린 나이에 그 회사를 인수하도록 한다. 한 가지 예는 학생들에게 할인된 거래를 제공하여 애플 제품을 더 저렴하게 만드는 방법이다.

이러한 고객은 업그레이드할 준비가 되면 종종 더 높은 구매력을 갖게 됩니다. 그래서 그들은 다른 애플 제품을 정가에 살 수 있다.

 

애플은 또한 고객 서비스에 자부심을 가지고 있다. 일이 잘못되면, 당신은 애플의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 중 한 곳에서 필요한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할 수 있다. 이 분야의 직원들은 포괄적인 교육을 받고 대개 제품 자체도 사용합니다.

 

이 정도의 개인적인 감각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애플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그 회사의 비전을 믿도록 해준다. 이는 고객이 고객을 대하는 방식에 상당한 영향을 미칩니다.

 

4. 중국에서 성공

애플이 서양에서 거둔 성공은 전례가 없다. 미국, 영국, 캐나다 및 기타 국가에서 해당 제품의 수요가 높습니다. 게다가, 팬들은 모든 신제품 출시를 간절히 기다리고 있다.

그러나 놀라운 것은 많은 사람들에게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 어떻게 이루어졌는가 하는 것입니다. 그것은 중국에 시장 거점을 만들었습니다.

중국에서는, 외국 회사로서 영향력을 행사하는 것이 어렵기로 악명 높다. 아마존은 실패해야 할 많은 거물들 중 하나이고, 중국 정부는 많은 기술 회사들을 위협으로 간주하고 있다.

하지만 애플은 미국에서 살아남고 있을 뿐만 아니라 강력한 고객 충성도를 발전시켰다. 애플은 2020년 마지막 분기에 매출이 부진했지만 여전히 중국에서 79억 달러 어치의 제품을 판매했다. 그리고 전년도 4분기에 그 숫자는 111억 달러에 달했다.

하지만 왜 애플은 세계에서 가장 인구가 많은 나라에서 성공을 누렸을까요?

가장 큰 요인 중 하나는 간단합니다. 애플은 중국 소비자들의 요구를 이해했습니다. 2015년, 중국 시장 조사 그룹의 설립자 Shaun Rein은 CNBC에 애플이 아이폰 6에서 어떻게 성공을 거두었는지 지적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집에 TV를 가지고 있지 않으며, 젊은 중국인들은 영화를 보고, 친구들과 이야기하고, 비디오 게임을 하기 위해 모든 것에 휴대폰을 사용합니다. 그래서, 큰 화면을 갖는 것은 매우 중요했습니다.

그 외에도 이 회사는 중국을 경제 성장을 활용할 수 있는 기회로 보았다. 중국의 중산층은 현저하게 성장하고 있고 수년 동안 그래왔다. 그러므로, 많은 시민들은 현재 더 높은 구매력을 가지고 있다.

애플은 효과가 있는 제품만 제공하는 것이 아니다. 그것의 제품들은 또한 많은 나라에서 지위의 상징으로 여겨지는데, 이것은 중국에서도 사실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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