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샤오미 스마트폰이 가격이 싼 이유는 무엇일까?(feat, 샤오미기업)

IT에 모든것

by IT김집사 2021. 9. 8. 15:48

본문

반응형

샤오미은 샤오미 주식회사로 아시아에서 2010년 4월에 설립되었으며 베이징에 본사를 두고 있으며 스마트폰,모바일 앱, 노트북, 가전제품, 가방, 신발, 가전제품 및 기타 많은 제품에 투자하고 있다.

중국의 애플로도 알려진 샤오미 이 회사는 스마트폰에서 플래그십 등급의 사양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는 것으로 유명한 중국의 기술 회사이다. 

2019년에 샤오미는 1억 2천만 대 이상의 스마트폰을 팔았다. 또한 다른 제품 범주에도 해당됩니다. 저는 샤오미 제품을 지난 3년간 사용해 왔습니다.  다음은 그들의 제품을 사용한 나의 경험과 세계 최고의 기술 회사 중 하나라고 생각하는 이유입니다


샤오미 기업 회장은 누구인가?

샤오미/CEO
레이쥔

 

중국의 기업인. 샤오미 창립자 겸 회장 및 CEO. 샤오미와 더불어 킹소프트와 UCWeb의 회장직을 역임하고 있다.

1969년 후베이성 출신으로 후베이성셴타오 고등중학을 졸업하고 1987년 우한대학교에 입학했으며 2년만인 1989년 학사학위를 취득하였다.  대학시절 당시 이미 프로그래밍으로 학교에서 유명했었다고 한다.

샤오미/CEO 레이쥔은 3년안에 삼성을 넘어서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샤오미 스마트폰이 가격이 싼 이유는?

1) 저비용 비즈니스 모델 과 인터넷 플랫폼 

우선 샤오미는 가격이 책정되지 않았다. 

이 스마트폰 제조업체는 자사 단말기를 원가보다 조금 높은 가격에 판매하겠다고 주장하며 서비스 마진을 달성하고자 한다.  그러나 이 회사의 엄청난 성공을 뒷받침하는 것은 전통적인 마케팅과 유통 관행을 없애는 파격적인 비즈니스 모델입니다.

일반적으로 마케팅 비용은 스마트폰 브랜드의 6-12% 수익을 차지한다. 
판매량을 늘리기 위해 인터넷과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크게 의존해온 샤오미는 이러한 비용을 없앨 수 있었고 여전히 중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술 회사 중 하나가 될 만큼 충분히 성공적이 되었다.

 

2) 장기간 동일 모델 판매와 소프트웨어 기반


이윤을 높이기 위해 샤오미는 같은 휴대폰 모델을 장기간 계속 판매한다.
예를 들어, 6개월마다 새 제품을 출시하지 않고 최대 18개월 동안 동일한 모델을 계속 판매합니다.

이 전략은 브랜드에게 더 많은 이윤과 함께 더 많은 유연성을 제공하고 동일한 모델의 더 많은 볼륨으로 더 많은 액세서리를 판매할 수 있는 능력을 강화합니다.
예를 들어 샤오미 고객들은 기기를 주문할 때 다른 색상의 백 커버, 스크린 프로텍터, 배터리를 구매할 수 있다.

또한, 샤오미는 하드웨어로 수익을 올리는 대신 수익을 증대하기 위한 방법으로 소프트웨어 제품과 서비스를 고객에게 제공하는 데 더 집중하고 있다. 
이것은 저렴한 비용이나 무료로 경쟁력 있는 제품을 제공하고 광고로 돈을 버는 구글의 접근 방식과 비슷하다.

샤오미가 제공하는 서비스 중 하나는 MIUI 운영체제이다. 
그것은 샤오미 기기에 설치된 안드로이드 사용자 정의 버전이며 현재 8천 5백만 명의 사용자 네트워크를 강화한다. MIUI는 전통적인 안드로이드 앱 드로잉을 앱으로 가득 찬 옆으로 스크롤되는 홈 스크린으로 대체한다.  MIUI는 또한 사용자를 샤오미의 클라우드 메시징, 장치 보안 및 백업 기능으로 유도합니다.

 

3) 온라인 판매 채널


간접비를 더 줄이기 위해 샤오미는 세계 어느 곳에서도 단 한 개의 물리적 상점도 소유하고 있지 않으며, 대신 전용 온라인 상점에서 핸드셋, 백 커버, 보호 케이스, 헤드폰, 파워 뱅크를 판매한다.

이를 통해 소매업체/유통업체의 25%-30% 가격 인상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비즈니스에 수반되는 비용과 인력 비용을 절감할 수 있습니다.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샤오미는 소셜 네트워킹 사이트, 미디어, 고객들의 입소문 추천에 의존해왔다.
말레이시아인들은 이곳에서 최신 샤오미 기기를 손에 넣을 수 있다. 또한 샤오미 스마트폰을 위한 최고의 모바일 요금제 옵션을 확인해 보세요.

4) 한정 수량으로 판매

2013년 10월 샤오미 Mi 3가 첫 선을 보였을 때, 첫 번째 10만 대는 2분도 채 되지 않아 매진되었다. Mi 팬들은 회사가 10만대를 더 팔기 전에 7일을 더 기다려야 했고,
 그 후 즉시 다시 매진되었다.

매주 제한된 양의 휴대폰만 출시하는 것은 샤오미의 사업 전략의 일부로서 압도적인 수요, 바람직함, 그리고 비용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었다. 
이를 통해 샤오미는 소규모 재고를 관리함으로써 위험을 줄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부품 비용이 감소함에 따라 생산량을 늘릴 수 있다.

그러나 이에 대한 분명한 단점은 소비자들이 기다리지 않을 수 있고 결과적으로 샤오미가 판매량을 잃을 수 있다는 것이다. 
2013년, 샤오미의 레드미는 제한된 공급에도 불구하고 기기가 발표된 후 740만대의 예약 주문을 받았다.

하지만 최신 샤오미 Mi 4를 손에 넣기를 희망하는 말레이시아인들은 운이 나빴다. 
샤오미 글로벌의 부사장인 휴고 바라 씨는 제한된 FDD-LTE 지원 때문에 이 장치가 우리 해안에 들어오지 않을 것이라고 직접 확인했습니다.

샤오미 제품은 종종 애플의 짝퉁이라고 불리지만, 그 회사의 사업 모델과 경쟁력 있는 가격은 확실히 경쟁 업체들에게 압력을 가하고 있다. 
그것은 아직 미국에 큰 영향을 미치지는 않았지만 샤오미는 이미 그들의 스마트폰이 온라인 판매에서 일상적으로 매진되는 인도를 포함한 다른 해외 시장으로 확장하기 시작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